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거북이의 비행] - 좋은글모음

 

 

거북이의 비행

거북이는 하늘을 유유히 노니는
독수리가 너무 부러웠다.
늠름한 자태를 바라보며
단 한번만이라도 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독수리님, 모든 걸 바칠 테니
저에게 하늘을 나는 법을 가르쳐주세요."

독수리는 고개를 갸우뚱했다.

"거북이는 하늘을 나는 게 원래 불가능해."

그러나 거북이는 포기하지 않았다.
할 수 없이 독수리는
거북이를 발톱으로 움켜쥐고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
그리고 거북이가 요청하는 대로
허공에서 놓아주었다.
거북이는 하늘에서 활공하듯 떨어지면서
그대로 바위에 부딪혀 죽었다.

- '이솝우화' 중에서 -

 

도전정신은 좋으나

너무 무리 하지는 맙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