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두호 복합상가 신축사업 속도낸다

두호 복합상가 신축사업 속도낸다


STS개발(주) 사업권 인수… 이달 중순 설계변경 신청·접수, 8월 착공 예정

윤경보기자 | kbyoon@kbmaeil.com

승인 2012.05.01

속보=포항시 북구 두호동 복합상가 신축사업<본지 2011년 3월21일자 15면 등 보도> 시행사가 변경됨에 따라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변경된 시행사인 STS개발㈜와 포항시 등에 따르면 기존 시행사 ㈜트러스트에셋매니지먼트가 사업을 추진하다 충당금을 감당하지 못해 부실채권이 발행되는 등 자금난을 겪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께 STS개발이 부실채권사업으로 이 사업장을 인수했다.

 

이어 지난 1월께 사업권 확보에 들어가 지난달 5일 4곳의 저축은행과 예금보험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채권을 공매했고 지난달 20일 개인 지주 계약체결완료 및 전 시행사 사업권 인수를 완료했다.

 

현재 STS개발은 건축도서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달 중순께 포항시에 설계변경 인허가를 신청·접수해 오는 8월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STS개발 관계자는 “토지소유자 부실채권 부분이 완료됐고 사업부지에 대한 권리 증면과 전시행사에 대한 사업권이 인수 등을 완료했으며 시공사를 1군 업체로 선정할 계획”이라며 “호텔 1동과 판매시설과 식당을 포함한 컨벤션 시설 등 총 2동으로 건립될 예정으로 특급 호텔과 쇼핑센터를 갖춘 복합상가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호동 복합상가는 포항시 북구 두호동 314-3번지 일원(전체대지면적 1만4천355㎡)에 지하 2층~지상 6층으로 이뤄진 판매시설 1동(연면적 4만4천699㎡)과 지하 2층~지상 13층으로 이뤄진 호텔 1동(연면적 2만5천103㎡·객실 106실 및 부대시설 포함) 등 총 2동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경북매일]

http://ww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