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발급 동사무소 갈 필요없어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세용~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각종 증명서류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받기~ 

[기본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사무실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한부 발급 받아 오라고 해서

날도 엄청 덥고 동사무소 가기도 귀찮고... 가도 주차하기도...ㅡㅡ

등본 출력할때 무료료 많이 출력을 해본적이 있기에 혹시나 싶어 민원24

접속 했으나 안되네요..

동사무소로 출동 하려다가 보니 방법이 있긴하네요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클릭~!! 

 

대한민국 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반갑다..ㅋ

동사무소 안가도 된다는.ㅎㅎ

 

이름, 주민번호 입력후 아래에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관련 동의~

 

 

인증서 있는 위치 선택후 인증서 암호 입력~~

 

 

부모 또는 배우자, 자녀 중 이름 하나만 입력하니 되네요~

 

 

본인과의 관계 선택.. - 전 본인으로 했어용

본인 선택하니 아래 이름이랑 주민번호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네요..

증명서 종류는.. 제가 필요한게 가족관계증명서이기에..선택

주민번호 공개여부는 제것만 공개하기로 했어용

발급사유는 회사 제출용으로 했구요

선택 다 하셨으면 오른쪽하단에 발급신청버튼 클릭~!!

프린터 선택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